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불면증치료법 찾아봄

드리미네 2019. 12. 20. 14:42

불면증치료법 찾아봄

 

 

사람은 잠을 잘 자야하고 그래야 몸이
재생을 하고 건강하다고 하는것을
잘 알지만 사실 쉽지가 않더라구요.
일도 늦게 끝나는 일도 많고 집에와서
바로 자기가 아깝고 그렇다보니 영화라도
한편 보고 자는 날도 있고 그래서 좀
늦게 자는 날이 많은 것도 사실이에요.
그러고는 다음날 일어날때에는 정말
죽을 똥을 싸면서 일어나게 되죠 ㅠ


그렇다보니 점점 늘어나는 것은 커피,
한달 돈을 어떻게 썼나 카드명세서를
보게 되면 다른 식대보다 오히려 커피
같은 것들을 더 많이 사먹었더라구요.


잠을 너무 깊이 이루지 못해서 신경과
가서 수면제를 처방을 받고 먹어본적도
있는데 정신이 너무 몽롱하고 잠이
더 안깨서 이후로는 거의 안먹었어요.

 

 

 

근데 잠을 못자면 조금만 피곤한게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집중력도 점점 떨어지게
되고 어떨때는 스트레스를 더 받는 것
같고 특히 저는 살찌는게 많이 느껴져서
더 안되겠다 싶어 어떻게 하면 좋은
불면증치료법을 통해서 내가 잠을 잘자고
건강하게 살수 있을까 많이 알아봤어요.


불면증치료법으로 알려진 것들을 보자면
반신욕이나 족욕이 있어 기본적으로 해봤지만,
이 외에도 다른 좋은 방식이 없을까 생각도
많이 해보면서 여기저기 살펴보게 되었죠.


그리고 저는 항상 체중감량 문제로 고민을
많이 했는데 그 영향에 잠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니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제가 느끼기에도 수면이 잘 되지 않은
날에는 유독 더 배고픈 느낌이 들기도 했어요.

 

 

 

불면증치료법으로 이것 저것 살펴보면서
보니 제일 중요한 것은
몇시간을 이루느냐가 관건이 아니라 질이
중요하다고 하니
더 수면제는 안되겠다고
생각을 했던게 언젠가 한번 먹고 9시간을
잤는데도 피로가 안풀리고 정신이 몽롱해서
그 상태로 나갔다가 꼭 술먹고 필름이 끊긴
것처럼 느껴진적이 있어서 막연하게 두려움이
되어 다가오다보니 더더욱 안되겠다는 생각을
해서 저는 좀 불편하게 받아들이는 편이었어요.


상추가 불면증치료법으로 많이 활용이 되는데
수면장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매끼 먹고 매일 먹는것도 쉽지
않으니 식재료를 잘 활용한다는 것도 저에게는
너무 어려워서 어떤 보조적 요법이 도움이 될까
고민을 하면서 많이 살펴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어떤 분의 불면증치료법에 관한
SNS글을 보게 되었는데 이 분이 감태에
대한 부분들을 상세히 올렸더라구요.
불면증치료법이라고 해서 매우 구체적으로
올려주셨는데 여기에 관심이 많이 가게 되었죠.


감태라는 것은 청정 제주바다에서 서식하는
식물이라는 사실도 이때 처음 알게 되었죠.
김처럼 생긴것인데 김은 검정색으로 보인다면
감태는 초록빛으로 되어 조직이 조금 단단한
형태로 되어 있는 식재료라 하더라구요.


보통 이러한 해조식품들은 피를 맑게 해주는
것으로 많이 알고 있는데 이 경우에는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해 밝혀진 것으로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식약처에서도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재료로 인정을 했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죠.
이 재료가 사용이 된 보조제라는 점에서
저는 더 끌렸던 것 같아요.

 

 

 

재료 자체로 만들어낸 것이어서 일단 장기적으로
복용을 한다 해도 걱정이 없고 무엇보다 좋은 것은
의존도가 높지 않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수면제 복용을 할 때마다 걱정을
했던게 점점 이 걸 먹어야 잠을 자게 되고 또
안먹고 싶어도 먹어야 하는 현실이 제 앞에
다가오게 될까봐 걱정했던 것도 있었는데
이 제품의 경우에는 장기적 이용에도 부담이
없고 중독성이나 의존도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것.


그리고 감태는 김처럼 사람들이 먹어도 불편함이
없는 것처럼 먹어도 크게 다른 손상이 생기거나
고통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되었던 것 같아요.

 


 

사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것은 천연재료라 몸에
부담이 없는 것은 맞지만 순하기 때문에 효능은
좀 부족하거나 너무 오래 복용을 해야만이 몸에서
반응을 하지 않게 될까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그래서 혹시 감태랑 수면제 비교했던 결과물은
있을까 싶은 생각에 이 것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감태에는 플로로탄닌이라는 것이 있고
수면제에는 디아제팜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는데
이걸 갖고 카페인 각성 효과에 대해서 실험을
한게 있는데 감태 역시 수면에 접근을 하는 시간은
줄어들고 숙면 시간은 증가했다는 결과가 있었어요.


아마 저처럼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커피 또한 많이 먹는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페인 문제 외에도 깊이 잠을 잘 이루지 못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진짜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더라구요.


감태는 장기적으로 복용을 해도 부담이
없다는 점도 좋았고 사람이 몸과 뇌가 모두
잠들었을때를 논렘수면 상태라 하잖아요.


이때 델타파라는 뇌파가 나오는데 이때 중요한
요소로 델타파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감태는 델타파는 그대로 두면서도 카페인 각성반응만
억제를 하게 하기 때문에 숙면을 하는데 있어서
더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해요

 


 

저는 불면증치료법으로 쓸 제품을 고르는데 엄청
오래 걸린게 감태 함량이 얼마나 들어가 있나를
많이 확인을 했는데 리얼슬립이란 제품이
함량도 그렇고 제일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한 박스에 30정 들어있고 현재 저는 이거 먹은지
보름 정도 지나가고 있는데 다른 것보다 잠드는
시간이 길지 않고 수면을 조금 늘렸더니 아침에
일어나느게 좀 많이 달라지게 되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도 몸이 무거워서 항상 힘들었는데
그래도 잘자고 일어나서 그런지 낮에 졸게 되는
것들도 많이 줄어들게 되고 또 잘자야 한다는
나름의 규칙을 정해서 그런가 카페인 성분이 있는
것들을 점점 더 줄일 수가 있었어요.


사람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일단 제가
섭취한 결과로는 저는 좀 많이 가벼워진듯 해요

 

 

 

제가 제일 힘들었던게 새벽에 일찍 일어나야
하는 날에는 더 힘들게 느껴졌는데 먹고나서
일찍 잠들고 신경을 써서 그런지는 몰라도,
새벽에 일어나는 것도 많이 가벼워졌어요.


특히 불면증치료법으로 꼭 해야 하는 것은
수면 1시간전에는 카페인 섭취를 주의하고

스마트폰 사용이나 티비사용을 하는 것도
뇌를 쉬게 하지 못하는 것이어서 좋지 않다고
하고 환경도 잘 조성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자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불면증치료법, 방법을 통해 이런 습관들
개선이랑 보조적인 도움을 받으신다면 좀더
편안하고 건강한 잠을 자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01234567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